본문 바로가기

심리학 정보글

금란물, 금딸 효과 feat. 도파민

우리는 왜 금람물/금딸을 해야 하는 가?

우선 이 이야기를 하기전 먼저 우리 뇌의 도파민 시스템을 알아야 한다. 도파민은 무언가를 먹을 때, 무언가를 성취해 냈을 때 우리 뇌에서 나오는 일종의 보상형 시스템이다.

도파민은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뉘는 데 장기적보상과 단기적 보상이다. 장기적 보상은 운동을 해서 몸을 만들 때, 공부를 해서 원하는 시험에 합격했을 때 장기적으로 얻은 것  들에 대한 보상이고, 단기적 보상은 무언가를 먹을 때, 게임을 할때, 흡연을 할때, 그리고 야동을 볼때 나온다. 이런 단기적 보상들은 단기간에 많은 도파민이 나오기 때문에 도파민 내성이 생기고 우리의 뇌는 더 더 더 많은 양의 도파민을 필요로 하게 되며 우리는 도파민 중독에 빠지게 되는 것이다.

도파민 중독에 빠지게 된다면 우리뇌는 "집에서 음란물만 보면서 자위를 해도 이렇게 많은 양의 도파민이 분비되는데 굳이 도파민 수급을 일상생활에서 해야 할까?" 같은 생각을 하며 대인관계를 망가 뜨리고 일을 하는데 방해가 될 정도로 집중력을 저하 시킨다. 여기에 더해 성기능 저하, 에너지 저하, 수면장애 등 일상생활의 평온함을 느끼기 힘들어 진다.

중독은 신체적, 정신적 에너지를 앗아가기에 충분한 정도로 파괴적이며 적대로 중독이란 이름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처음엔 소소한 즐거움으로 시작한다. 점점 도파민 내성이 생기고 의존하게 되며 이윽고 도파민 없이 살지 못하는 중독이 되는 것 이다.


금딸 / 금란물의 효과

 

1. 아침에 일어나기 수월하다.

실제로 남자의 몸은 정액을 생산하는 것 만으로 큰 에너지가 소모된다 때문에 쓸데 없이 배출되는 정액이 줄어들어 에너지를 세이빙 할수 있고 그로인해 피로감이 감소 된다.

 

2. 피부가 좋아진다.

과도한 자위를 하게 되면 우리몸에서 가장 영양분이 필요없는 부분을 피부라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에서 영양분을 끌어다 쓰게 된다. 너무 과도하게 자위를 할 경우 피부쪽 영양분이 없을 수 있다.때문에 원래 자위를 하던 사람들은 피부로 가는 영양분을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 이다.

3. 호르몬 밸런스가 안정된다.

음란물을 보게 된다면 위에서 말한 것 처럼 도파민이 과다 분비 되면 호르몬이 불균형 해지고,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아진다. 또한 옥시토신등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호르몬에도 이상이 생긴다. 하지만 음란물을 끊는다면 호르몬의 밸런스가 안정 되는 것 이다.

 


이 외 금딸의 효과는 다양하다. 자신감 상승, 집중력 상승, 원만한 성관계 등등 하지만 이런 금딸 / 금란물은 끊기 힘든게 사실이다. 그래서 나는 먼저 금란물부터 시작해보라 라고 권장하고 싶다. 금란물을 하는 것 만으로도 어느정도 도파민을 억제할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지속" 이다